홈페이지 >

비틀어진 ‘ 중산소비 ’ 는 체육산업을 구축하였다

2012/7/11 8:22:00 22

이녕스포츠산업LV

중산층 소비 는 함정 이다. 그 중 에 깊이 빠져서 세 번째 창업 을 시작하는 것 을 보자이녕"다른 산업은 경계로 삼아야 한다.


  '중산계급'이녕


올림픽 보다 더 잔혹한'스포츠 경기'


런던 올림픽 이 아직 시작되지 않았는데 올림픽 중국 팀 의 시합 이 되었다복장후원 브랜드는 이닝이 이미 다른 경쟁을 시작했다.


6월 중순, 이녕 측은 2012년 실적에 대해 각오를 다짐하게 했다.한편 이녕도'세 번째 창업'이라는 형식으로 CBA 협찬과 Lotto 브랜드에 대한 투자를 줄이고 주업에 초점을 모으고 있다.


‘세 번째 창업’을 시작으로 한 기업이 거대한 전환 어려움에 직면한 또 다른 표현으로 볼 수 있다.그러나 이녕과 함께 이 ‘재창업’ 경연에 들어간 기업은 소수:중국 운동품 업계에서 이녕은 이미 고례가 아닌 업종에서 생산과잉 문제가 보편적으로 존재하고 스포츠 캐주얼 의상과 정장은 지난해 재고에 600여 억원에 이른다는 것을 발견했다.


심지어 시장에서는 다른 국내 스포츠용품 브랜드에 비해 이녕의 문제가 더 일찍 드러나고, 더 철저하게 드러났을 뿐, 다른 브랜드도 마찬가지로 이녕보다 커졌지만 은밀한 방식으로 덮을 수도 있다.


중국 운동품 기업에 있어서 전 업계 불황의 위기 속에서 “ 재창업 ” 은 마치 한 차례의 비례가 되었다올림픽더 잔혹한 스포츠 경기.


중산계급의 질퍽거리는 지대


이런 심각한 형세를 초래하는 것은 업계 전체의 생산 과잉은 중요한 원인이지만 구체적인 기업에겐 자신의 경영전략이 대환경에 적응할지 검토해야 한다.


마케팅계에서, 한 전형적인 표현은 중국에서 제품은 반드시 중산계급을 둘러싸고 전개해야 한다. 이 사람들이 가장 소비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시장의 미래를 대표하는 것이다.


하지만 우리가 본 상황은 정반대다.필자는 방학 동안 북경 핵심구 몇 개의 주요 상점을 돌아다녔는데, 인상은 거의 모든 백화점의 특가 지역으로 대체로 스포츠용품 ‘ 강점 ’ 을 받았다.이런 스포츠 용품 브랜드들이 왜 그러는지 궁금하다. 주의를 기울여 보면 특매의 대상은 기본적으로 중단제품이다. 중산계급 시장을 공략하려고 하는 제품들이다.


국내 스포츠 용품 제 1 브랜드 이녕을 예를 들어 이녕의 주요 곤경은 바로 ‘중산계급’ 함정에 푹 빠졌다. 이녕은 브랜드를 고단으로 올려 올리지만 사실상 그 제품의 위치는 중단으로 추정돼 ‘60 후 이녕’이라고 불리기도 했다.2010년 이후의 ‘ 바꿈 ’ 개혁을 겪어도 그 제품의 조성은 여전히 시장에서 시작된다.


'가장 소비력'의 중산계급은 사람들에게 깜짝 이벤트를 주지 않았는데, 왜?


 비틀어진'중산소비'


국내 중산계급의 시장특징을 분석하면 이른바 ‘중산계급시장’은 기본적으로 허수: 중산계급 경제적 지위에 처해 있는 사람들로 소비가 높은 수준이 아니라 저단적인 분야인 이 사람들 중 상당한 일부가 ‘ 긍정적 ’ 을 구매하는 제품을 선호하는 것이다.(예를 들어 LV 가 중국에 와서 현실의 주류 구매자들을 발견한 것은 그 전에 겨냥한 목표인 사람들이 아니다”며 LV가 다소 어색했다.한편, 대량의 중산층이 막 성장하기 시작했고, 소비관념이든 소비습관이든, 과거의 중저소득자의 소비가 크게 중합되고 있다.


자산개념상 중산계급이 점차 형성되고 있지만 중국 시장의 소비분층에서 사람들이 예상하는 진정한 중산계급 소비관은 형성되지 않고, 중산계급은 반드시 인용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런 시장 형세하에서 중산계급 소비를 중단소비로 대량으로 이해하는 제품은 시장 상층에서 무궁무진하다는 것을 누가 알았겠는가? 이 제품은 진흙 중간지대에 푹 빠졌다. 그러나 이녕은 현재 시장의 곤경의 핵심은 여전히 ‘ 중간에 무너지고 있다 ’ 는 시장지대에서 고단으로 기어오르고 있다는 것이다.이것이 바로 가장 어려운 길이다. 게다가 그 브랜드와 제품 전략은 여전히 관성적으로 ‘중단’을 헤매고 있다. 이러한 결과는 이녕이 진흙탕에 깊이 빠지게 하고 뒤흔들린다.


다윈은 일찍이 “ 자연 편애 극단 ” 이라는 명언이 있었다.중국 시장에서도 마찬가지로 중산계급은 많은 체육용품 기업을 구덩이를 구축하고, 대담하게 시장의 양단에 나서야 돌포하는 길이다.


‘ 중산계급 ’ 은 체육 산업을 구축하여 다른 산업은 경계로 삼아야 한다.

  • 관련 읽기

아이돌의 황혼: 이녕4년 하행선

뉴스 택배
|
2012/7/11 8:15:00
23

7필의 늑대는 2년 연속 신상품을 산채 제품에 여러 차례 적발되었다

뉴스 택배
|
2012/7/10 10:46:00
29

80 후 그룹은 미래 의류 브랜드가 운영하는 풍향표가 될 것이다

뉴스 택배
|
2012/7/10 9:57:00
27

'악어 세 마리 '40여 년 동안 말다툼을 끝냈다.

뉴스 택배
|
2012/7/10 9:42:00
28

국제 유행 패션 브랜드 가 호주 시장 을 서둘러 3 년 에 182 개 상점 을 개설 할 것 이다

뉴스 택배
|
2012/7/10 9:29:00
33
다음 문장을 읽다

장춘에 ‘ 구교신 ’ 의상가게로 많은 소비자들을 끌어들이고 있다

많은 여학생들의 옷을 입지 않은 지 얼마 되지 않아 ‘냉궁궁 ’에 맞아 장춘에는 ‘낡은 옷가게로 갈아입는다 ’라는 옷가게가 등장해 많은 소비자들을 사로잡았다.